2008년 5월 4일 일요일

백년초 선인장이란 무엇인가?


▣ 백년초 선인장이란 무엇인가?

(식품으로 사용되며, 의약품과 혼동하지 마세요~~~)





- 겨울 노지에서도 얼어죽지 않는 강인한 생명력을 자랑하는 신비의 식물, 토종 백년초 선인장!! -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이 뚜렷하여 황토와 모래가 섞인 땅에서 생육할 때 성분이 뛰어납니다.



여름에는 물을 가까이하여 성장 번식하고 휴면기인 겨울에는 비닐하우스가 없는 노지에서 영하 30℃의 혹한에도 얼어 죽지 않습니다.



병충해에 죽지 않으므로 농약등 제초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화학 비료도 일체 사용하지 않으며 유기거름을 처음 종자이식 시에만 한번 사용하여 자연 상태 그대로 재배했습니다.



인삼은 6년동안 재배하여 수확하는 것이 정설이 이 되어 있으나 백년초는 땅에 한번 이식후 수 십년을 한자리에서 재배해도 흙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오히려 뿌리의 성분이 좋아져 가치가 높아집니다.





▣ 백년초 선인장의 역사





80년대부터 식품으로써 특별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마구잡이로 채취, 멸종위기를 겪게 되어 찾아 볼 수가 없었으나 “선인 백년초농장”에서 전국 각지를 돌며 멸종 위기에 처한 토종 백년초 선인장을 수집하여 10여년간 정성껏 노지 재배하게 되면서 대량 재배에 성공하였다.



현재 만 여평의 농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백년초가 국내 최대의 유일한 백년초 농장으로서 이제야 산학연 공동 연구에 의해 개발, 상품화되어 국민 건강에 보탬이 될 수 있게 되었다.



▣ 백년초 선인장의 성분




백년초에는 일반적으로 페놀성 물질과 플라보노이드, 식이섬유, 비타민 C, 칼슘, 무기질 및 아미노산, 복합 다당류 등과 인체에 중요한 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댓글 없음: